전체일정

행 사 내 용 비 고
강연 기조강연
  • 과학자본과 과학관
  • - 과학관에서 과학자본 형성 전략 등
온라인
초청강연 1세션
  • 과학자본이란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?
  • - 과학자본의 개념 유래, 정의, 측정법, 활용 등
온·오프라인
2세션
  • 과학자본 형성 교육
  • - 과학자본 형성을 위한 교육 또는 환경
  • - 과학자본이 과학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
  • - 과학자본 형성 저해 요인 등
3세션
  • 코로나 팬데믹과 과학자본
  • - 코로나19 시대의 과학자본 형성
  • - 과학자본 교육 변화 예측 및 대안 등
심포지엄
학술대회
절차
  • - 논문접수 (~10월)
  • - 심사․평가 및 시상 (11월)
  • - 우수논문집 발간(12월)
온·오프라인
시상
  • - 총 30점
  • - 최우수상 6점(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)
  • - 우수상 24점(국립과학관장상,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상)
우수사례
발표, 공유
방식
  • 2~3명의 우수사례발표(15분 이내), 퍼실리테이터 진행, 무제한 토론 및 네트워킹
온·오프라인
워크숍
  • 과학관 종사자 직무 개발 프레임 워크
  • (Informal STEM Learning Professional Competency Framwork. ASTC)
온라인
특별전
  • 과학문화전시서비스 16개 과제 등
온·오프라인
  • 닫기